[MBN스타 최윤나 기자] MBN ‘엄지의 제왕’이 건강발효음료를 소개했다.
지난 9일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곰방이의 숨겨진 비밀’이라는 주제로 내 몸을 망가뜨리는 나쁜 곰팡이를 착한 곰팡이로 억제시키는 획기적인 비법이 다뤄졌다.
무엇보다 이날 우호 한의사 원장은 “우리 몸에 독으로 존재하는 나쁜 곰팡이를 착한 곰팡이로 잡을 수 있다”며 “착한 곰팡이로 내 몸 살리는 건강발효음료가 있다”고 공개했다. 이어 “‘워터케피어’는 티베트버섯과 비슷한 것으로 선인장 속 천연설탕이 녹아있는 물에서 발견했다”며 유래를 설명한 후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효소, 유산균까지 모든 게 풍부해서 유해균 억제와 장 건강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 사진=엄지의제왕 캡처 |
이어 그는 집에서 만들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워터케피어’를 사용할 때는 유산균과 마찬가지로 금속재질이 아닌 나무나 플라스틱의 도구를 사용하라”는 팁을 전수했다. 또한 “설탕 대신 꿀을 넣으면 안 된다. 꿀은 항균 작용이 있어서 ‘워터케피어’ 번식배양을 저해한다. 수돗물을 사용할 때는 수돗물을 끓여서 염소를 제거하고 식혀서 사용해라”는 세세한 당부의 말을 남겼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나쁜 곰팡이는 독으로 존재하지만 착한 곰팡이로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기 위해 곰팡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발효음료 ‘워터케피어’를 알게 되는 알찬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최윤나 기자 refuge_cosmo@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