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하나카드가 옛 하나SK카드와 옛 외환카드 전산 시스템을 통합해 운영하는 첫날인 가운데 일시적인 거래 중단으로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했다.
하나카드는 통합 이전부터 이날 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신용·체크카드 결제가 일부 중단된다고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고객에 통보했다.
하지만 예고된 시간 이후 오전 8시부터 약 30분 간 카드 결제가 또다시 되지 않았다.
갑작스러운 결제 중단으로 출근길 일부 고객들은 불편을 겪었다.
하나카드는 "승인과 매입 업무를 담당하는 17개 밴(VAN)사가 업무를 다시 진행하면서 약간의 시차가 발생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기사를 접한 네티즌은 “하나카드, 무슨 일이래”, “하나카드, 안되는 이유가 있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