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요리실력에 윤상 “이건 진짜 오징어의 재발견이다”
집밥 백선생, 집밥 백선생, 집밥 백선생
집밥 백선생 화제된 이유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요리실력에 윤상 “이건 진짜 오징어의 재발견이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요리 초보 네 남자를 오징어 마스터로 변화시킨다.
21일 오후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은 오징어를 주제로, 부위별 쓰임새와 손질법 등 친숙한 재료임에도 잘 몰랐던 오징어의 모든 것을 전수한다.
특히, 오늘 방송에선 요리의 재미에 빠져가고 있는 윤상과 김구라, 박정철, 손호준 네 제자를 오징어의 재발견으로 이끈 백종원의 단계별 교습법이 눈길을 끈다. 색깔만으로 싱싱한 오징어를 구분하는 법부터 목적에 맞는 손질법과 다양한 레시피까지, 디테일이 살아있는 단계별 눈높이 교육으로 요리 초보 네 사람을 오징어 마스터로 변모시키는 것.
↑ 사진=tvN |
이에 시종일관 오징어에 몰입하던 윤상이 “이건 진짜 오징어의 재발견이다”라 말했을 정도라는 후문.
백종원 특유의 구수한 말투도 교육 효과를 높이는 하나의 요인이었다. 흥미를 자극하면서도 핵심을 콕콕 짚어주며 이해를 돕는 그의 말투는 애드립의 제왕 김구마저도 말을 잊고 요리에 집중하게 만들었다.
백종원은 요리 수업 후 “이 정도면 오징어 쪽에선 고수의 반열에 들어섰다고 볼 수 있다”며 제자들을 자랑스러워했다.
이에 더해 오늘 방송에선 보는 이들의 침샘을 폭발시킬 백종원 표 오징어 요리의 향연과 유용한 정보도 펼쳐진다. 적절한 타이밍에 건져낸 오징어숙회와 새콤하면서도 고소한 오징어무침, 최고의 밥도둑 오징어 볶음
한편, ‘집밥 백선생’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40분 방송된다.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