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요미식회' 짬뽕 특집이 화제다.
이날 방송은 이연복 최현석 셰프가 게스트로 등장해 짬뽕을 주제로 미식토크를 이어갔다. 짬뽕의 기원부터 MSG 양과 칼로리, 전국 5대 맛집 등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짬뽕 마니아라면 누구나 알만한 '전국 5대 짬뽕집'과 관련된 스토리가 공개됐다. '전국 5대 짬뽕집'은 개인 블로거가 주관적으로 꼽은 다섯 곳으로, 한 일간지에서 이를 보도하며 삽시간에 전국을 대표하는 짬뽕집으로 알려지게 된 것이다. 이에 대해 이연복 최현석 셰프를 비롯해 패널들은 5대 맛집에 대한 허와 실을 이야기 나눴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문 닫기 전 꼭 가봐야 하는 짬뽕집 첫 번째로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짬뽕집 '태원'이 소개됐다. 부천 ‘태원’은 지난 2005년부터 10년째 영업 중인 곳으로 40년 경력의 화교 주방장이 요리를 만든다. 부천 ‘태원’은 7000원에 맛볼 수 있는 하얀 국물의 옛날 짬뽕과 고소한 맛의 볶음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 짬뽕집 두 번째로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홍대 ‘초마’가 소개됐다. 홍대 ‘초마’는 돼지고기를 넣은 붉은 짬뽕과 칼칼한 국물의 하얀 짬뽕이 대표 메뉴다.
세 번째로는 충청남도 공주시 소학동에 위치한 짬뽕집 ‘동해원’이 소개됐다. 공주 ‘동해원’은 지난 1973년에 개업해 42년째 영업 중인 곳으로 한 블로거가 뽑은 5대 짬뽕집 중 하나. 공주 동해원은 재료를 얇게 썰어 맛을 낸 매콤한 짬뽕이 인기다.
특히 강용석은 공주 동해원에 대해 "전국 5대 짬뽕집 중에서는 가장 낫다"며 "하지만 그 먼
황교익 칼럼니스트는 "전국에 짬뽕집이 4만 곳이 있는데 다 다녀보고 전국 5대 짬뽕집을 선정했다면 인정해 주겠지만 5대 짬뽕집을 모두 다녀본 결과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냥 짬뽕이었다"라고 밝혔다.
‘수요미식회’ 짬뽕 ‘수요미식회’ 짬뽕 ‘수요미식회’ 짬뽕 ‘수요미식회’ 짬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