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훈 기자] ‘진짜 공부비법’이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새로운 비법은 무엇일까.
총 3회로 기획됐던 케이블방송 tvN 예능프로그램 ‘진짜 공부비법’이 23일 오후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하루 18시간 공부의 대가 강성태, 공부 인생역전의 주인공 박철범이 출연해 국, 영, 수 공부비법을 전수한다. 또 강성태는 성정향상의 골든타임인 방학기간을 이용해 성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포인트 레슨’을 소개한다.
↑ 사진=tvN |
‘진짜 공부비법’은 틀에 박힌 공부에 지친 대한민국 학생들에게 상위 1%로 올라갈 수 있는 신개념 공부법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걸맞게 천편일률적인 강의식 교육, 주입식교육이 아닌 새로운 ‘진짜’ 공부비법을 전수했다. 또 관찰 카메라를 통해 아이들의 공부습관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방식은 눈길을 끌었다.
또 개그맨 서경석의 진행은 안정적이었고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자처한 이병훈 교육연구소 대표의 이병훈,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 데이스터디 대표 박철범이 학생들과 공부에 대한 생각과 어려운 점들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며 공감을 샀다.
마지막 방송을 앞둔 3부작 ‘진짜 공부비법’이 어떤 비법을 선사하며 끝을 맞이할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진짜 공부비법’ 마지막 방송은 23일 오후 8시40분 방송된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