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MS는 정품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29일부터 모든 윈도우7과 8.1 사용자에게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윈도우 10’에는 인터넷 브라우저 2종이 탑재된다. 바로 윈도우 10 및 웹 표준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1’이다.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약 3GB의 여유 공간을 확보해야하며 제어판에서 윈도 업데이트가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도 해야 한다.
또한 업데이트 뒤 화면 깨짐과 특정 기능 미작동 등의 오류가 생길 수 있어 업데이트 전에 손질을 봐야하는 등 반드시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업그레이드 시 자동으로 문서와 파일이 보존되긴 하지만 안전한 업데이트를 위해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 두는 것이 좋고, MS 원드라이브를 이용하면 무료로 15GB까지 저장할
이용자들은 주로 방문하는 사이트의 엣지 브라우저 지원 일정을 사전에 확인하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만약에 발생 가능한 서비스 이용 불편을 예방할 수 있다.
윈도우 10의 사용기간은 제한이 없으며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한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10’ ‘Window10’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윈도우10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