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강아지에게 급소 기습 공격당한 신동엽…‘역시 동물농장 아저씨’
[김승진 기자]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화제인 가운데 방송인 신동엽이 강아지에게 기습 공격을 당했다.
3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는 배우 이훈, 가수 김현정, 힙합가수 박재범, 쌈디, 래퍼 치타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신동엽은 상사들이 회사에 데려오는 개 8마리 때문에 고민인 이득환 씨의 사연을 소개했다. 이어 문제의 개들을 무대 위로 불러 모았다.
↑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사진=안녕하세요 |
이 때 강아지 한 마리가 신동엽의 급소를 공격해 스튜디오를 경악케 했다.
신동엽은 “난 개만 올라오면 늘 무슨 이상한 봉변을 당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일반 상식으로 잘 알고 있는 유우, 뼈, 마늘 양파, 견과류, 초콜릿 외에도 버섯, 생선, 소금, 알코올, 달걀흰자 등이 있다.
우선 뼈종류를 잘못 급여할 경우 장기를 동물 뼈가 강아지 장을 뚫고 나오는 장폐색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버섯종류 같은 경우 인간에게 이롭지만 강아지에게는 신장과 간 기능에 발작을 일으킬 수
또한 날생선은 식욕부진을 일으킬수 있다. 지방이 많기 때문에 소화시키는 게 힘들고 건어물은 위를 심하게 자극해 소화불량과 구토를 유발한다.
달걀노른자는 강아지 영양 보충이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흰자는 설사를 유발하고 피부에 악영향을 끼친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