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에베레스트>가 실제 에베레스트 4회 등정에 성공한 대한민국 최고의 모험가 허영호 대장의 특별 가이드 영상을 공개, 화제가 되고 있다.
인간의 한계를 시험할 세상 가장 높은 곳, 에베레스트에 도전한 산악 대원들이 극한 상황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영화 <에베레스트>가 허영호 대장의 특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허영호 대장은 실제 에베레스트 4회 등정에 빛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모험가로, 직접 경험한 현실과 똑같은 에베레스트의 모습과 재난을 담은 <에베레스트>에 매료되어 이번 영상에 참여하게 되었다. 허영호 대장은 “100% 진짜 에베레스트의 재난을 담은 영화”라며 극찬한 바 있다.
영상 속에서 허영호 대장은 <에베레스트>에 대해 “에베레스트 갔던 때의 100%의 진실을 담고 있다, 사실 그대로 영화가 만들어졌다”고 말해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더욱 자극한다. 공개된 영상은 영화 평론가 김종철과 함께 허영호 대장이 직접 설명하는 실제 에베레스트의 산소 부족과 최악의 기후조건, 실제 경험한 재난, 그리고 에베레스트 등반과 배경 지식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는 관객들이 <에베레스트>를 보기 전 꼭 알아야 할 사전 지식을 포함하고 있어, 영화를 관람하기 전 필수로 봐야 하는 영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영상을 감상한 예비 관객들은 “이것을 보니 봐야겠습니다”(conq***), “재밌겠다아”(차주*), “딱 봐도 재밌어 보인다”(wogn****), “오...재밌겠다 허영호 대장님이 설명하니까 더 신뢰감ㅋ 에베레스트니까 무조건 아이맥스에서 봐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극한의 재난과 삶의 의지와 도전 의식을 실제 에베레스트의 장엄한 풍광과 함께 매우 사실적으로 IMAX에 담아낸 영화 <에베레스트>는 다가오는 추석, 9월 24일 개봉한다.
[MBN 뉴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