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신인그룹 아이콘의 데뷔 워밍업 싱글 '취향저격'이 공개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15일 0시 공개된 아이콘의 '취향저격'은 차트 진입과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를 올킬한 데 이어 이날 오전 8시 기준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올킬했다. 데뷔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를 하는 이례적인 모습을 보여 더욱 눈길을 끈다. 이는 팬들이 아이콘을 상당히 많이 기다렸다는 것.
이와 함께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도 홍콩,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총 7개 국가에서 1위에 오르며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아이콘의 데뷔에 대한 관심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현재 차트 1위를 싹쓸이 중인 ‘취향저격’은 그루브한 분위기의 미디움 템포곡으로 풋풋하면서도 달콤한 가사를 통해 사랑을 시작하는 소년의 설렘을 잘 담은 노래다. 아이콘의 신선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이번 곡은 특히 ‘너는 내 취향저격 내 취향저격’ 파트의 중독적이면서도 감미로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앞서 아이콘은 음원 공개를 앞두고 14일 진행한 네이버 V앱 생중계 '취향저격의 밤'에서 아이콘 멤버들은 "진짜 데뷔하게 됐다. 실감이 나지 않는다. 평생 연습생일 줄 알았는데 신기하다"며 데뷔 소감을 전했다. 또 "앞으로 멋진 모습 많이 보여드리는 아이콘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워밍업 싱글 '취향저격'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아이콘은 오는 10월 1일 'DEBUT HALF ALBUM 'WELCOME BACK'', 11월
이에 누리꾼은 "아이콘 취향저격, 화이팅입니다" "아이콘 취향저격, 노래 너무 좋다" "아이콘 취향저격, 오늘 하루종일 이노래만 듣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