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은 네이버뮤직을 통해 생중계된 ‘빠데이’ 관련 영상 클립들이 총 100만 뷰를 넘으면 이처럼 약속한 바 있다. 또한 이는 팬들의 요청이기도 했다. 저작권 개념이 명확하지 않은 공연 콘텐츠 특성상 유료로라도 볼 수 있게 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잇따랐으나 공연에 있어서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다는 이승환의 자신감에 무료 공개를 결정했다고 소속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네이버뮤직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빠데이’ 공연 당시 불렀던 ‘그 한 사람’ 라이브 버전 영상이 우선 게재됐으며 이후 ‘빠데이’ 관련 영상들이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빠데이-26년’은 9월 19일 서울 광장동 악스 코리아에서 열린 이승환의 단독 공연이다. 오후 4시 3분 시작해 오후 11시 4분에 마치며 총 6시간 21분(인터미션 40분 제외)이라는 공연역사상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운 무대다.
이날 이승환이 무대에서 소화한 곡만 총 66곡에 달했다. 그는 발라드에서 록에 이르는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특히 ‘공연의 신’답게 12대에 달하는 레이저 장비와 조명, 폭죽, 에어샷 등 각종 특수효과 등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승환은 지난 21일 ‘그 한 사람’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선 발매했으며 10월 1일 미니앨범 '3+3'을 정식 발표한다.
fact@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