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윤아 기자] 가수 태진아의 ‘진진자라’가 이른바 ‘수능금지곡’으로 손꼽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루 작사, 태진아 작곡의 태진아의 ‘진진자라’는 지난 7월,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특히 ‘진진자라’는 어깨춤이 절로 나오는 신나는 리듬과 중독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급기야 네티즌들 사이에서 ‘수능 금지곡’으로까지 손꼽히며 연일 화제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
↑ 사진=진아기획 |
‘수능 금지곡’이란 높은 중독성으로 인해 한번 들으면 귓가에 계속 맴돌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공부를 방해한다고 해서 생겨난 신조어. 샤이니의 ‘링딩동’, 원더걸스의 ‘텔미’, 동방신기의 ‘주문’ 등이 대표적인 곡이었다.
최근 레드벨벳의 ‘덤 덤’, 전진의 ‘와우 와우 와우’ 등 강력한 후보곡들에 이어 ‘진진자라’도 최고의 ‘수능 금지곡’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인터넷에는 청소년들의 중독 증세를 호소하는 게시글들이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태진아는 ‘진진자라’의 인기 여세를 몰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윤아 기자 younahkim@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