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리콘에 따르면 AOA의 일본 정규 1집 ‘에이스 오브 엔젤스(Ace of Angels)’는 한 주간 판매량 2만2000장을 기록하며 앨범 주간차트 2위를 차지했다.
AOA는 지난 14일 앨범 발매 이후 일간차트 1~3위를 오르내리며 일본 최고 인기 걸그룹 AKB48의 유닛 프렌치키스와 경쟁을 벌여왔다. 앨범 판매량 약 2000장 차이로 아쉽게 주간차트 1위 자리를 내줬다.
이번 성적은 AOA가 번안곡이 아닌 일본곡이 포함된 정규 앨범으로 본격적인 현지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소속사 측은 자평했다.
AOA의 일본 첫 번째 정규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오 보이(Oh BOY)’를 비롯해 신곡 ‘레몬 슬러시(Lemon Slush)’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AOA는 지난 15~18일 일본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등지에서 ‘에이스 오브 엔젤스’ 발매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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