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훈 기자] KBS N이 시청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 찾기에 나선다.
케이블방송 KBS N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예능프로그램 기획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KBS N이 보유하고 있는 6개의(KBS Drama, KBS N Sports, KBS Joy, KBS W, KBS Kids, KBS N Life) 다양한 채널에서 방송 가능한 예능프로그램의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2015 KBS N 대국민 프로그램 기획안 공모’는 ‘시청자 니즈(NEEDS)에 기반한 경쟁력 있는 기획안 발굴’이라는 취지에 맞게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민을 대상으로 기획안 공모는 물론 국민의 투표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 사진=KBS |
공모전 접수는 11월30일까지 이며 최종 당선작은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기획안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10일부터 2016년 1월10일까지 한 달 동안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대국민투표(60%)와 외부전문가 심사(40%)를 합산해 최종 3개의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1등 당선작에게는 1억원의 상금과 KBS N 입사기회가 주어지며 2,3등 당선작에게는 해외 여행상품권이 지급된다.
한편 지난해 대국민 투표를 통해 1등으로 당선된 ‘5천만 주주 프로젝트’의 주인공 함소롱씨는 “평소 생각해오던 기획안이 국민들의 공감과 호응으로 최종 당선되어 감격스러웠다”며 “시청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공모전의 장점인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바로 도전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아울러 함소롱씨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현재 KBS N 제작팀에서 인턴으로 근무 중이며 ‘5천만 주주 프로젝트’기획안은 약 7개월의 기획 기간을 거쳐 2030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는 ‘청춘하라’라는 프로그램으로 10부작으로 방송된바 있다.
2015 KBS N 대국민 프로그램 공모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KBS N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