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윤아 기자] 서양고전학자 김헌 교수가 EBS 시사교양프로그램 ‘토요인문학콘서트’에 출연 한다.
오는 5일 방송되는 ‘토요인문학콘서트’에서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강의해 서울대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서양고전 열풍을 이끈 김헌 교수와 함께한다. 저서 ‘인문학의 뿌리를 읽다’를 통해 서양 문학의 뿌리가 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살펴보고, 문학·예술로서의 가치를 짚어볼 예정이다. 또한 오랜 시간동안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온 ‘일리아스’와 ‘오디세이아’,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을 현대인의 관점에서 재해석하는 관점을 제시한다.
↑ 사진=EBS |
김헌의 ‘인문학의 뿌리를 읽다’는 김헌 교수의 서양 고전에 대한 이야기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그의 강의는 ‘아무도 읽지 않는 책’이었던 고전을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인도한다. 이천 년 전의 이야기가 오늘날의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고민하며, 때로는 비판으로, 때로는 역 질문하기를 권한다.
한편, EBS 토요인문학콘서트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저자를 초대해 깊이 있는 강연과 이야기를 청취자에게 제공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구영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있다. 매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방송되며, EBS FM(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로 들을 수 있다.
김윤아 기자 younahkim@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