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남우정 기자] 그룹 엔시티 유(NCT U)의 ‘일곱 번째 감각’(The 7th Sense) 뮤직비디오가 4월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팝(K-POP) 뮤직비디오 1위에 등극했다.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빌보드는 케이팝(K-POP)칼럼 코너 케이타운(K-TOWN)을 통해 ‘2016년 4월,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Most Viewed K-Pop Videos in America, Around the World: April 2016)라는 제목의 기사를 발표했고 그 중 엔시티 유의 ‘일곱 번째 감각’이 1위위, 전세계 차트 2위를 차지했다.
10일 공개된 ‘위드아웃 유’(WITHOUT YOU) 뮤직비디오 역시 미국과 전세계 차트 모두 4위에 올랐다.
엔시티 유는 미국 애플뮤직 케이팝 싱글 차트 및 뮤직비디오 차트 1위는 물론 애플뮤직이 매주 인기 있는 곡들을 뽑아 발표하는 베스트 오브 더 위크(Best of the Week)에도 선정되기도 했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