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박재홍 CP가 모바일 콘텐츠 '모비딕'이 제약 없는 수위로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SBS 모바일 콘텐츠 브랜드 '모비딕(Mobidic)' 제작발표회가 20일 서울 양천구 목동SBS 홀에서 열렸다. 박 CP와 홍석천, 조세호, 남창희, 양세형, 이용진이 참석했다.
박 CP는 이날 "'모비딕'은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SBS의 새로운 브랜드다. 웹 모바일 광고 시장은 해마다 30%씩 성장하고 있다. SBS도 이러한 환경 속에서 책무가 있다고 봤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PD와 모바일 환경에 맞는 PD, 제휴/영업/배포하는 스태프들이 모여 만들었다"며 "오픈 플랫폼 시스템이다. 향후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예정이지만, 당분간은 SNS, 포털 등에서 접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내용을 믿으셔도 좋을 출연진이다. TV 콘텐츠보다 출연자 개인의 역량이 더 발휘될 것이다. 제약 없는 수위들로 인한 재미가 있을 것이다. 품위가 없는
'모비딕'은 SBS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콘텐츠 소비 행태에 맞춰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만든 웹, 모바일 전용 브랜드다. 양세형의 '양세형의 숏터뷰', 유재환의 '맛탐정 유난' 등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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