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응답하라’ 시리즈의 이선혜 작가가 배우 주원이 소속돼 있는 화이브라더스와 계약을 체결했다.
27일 화이브라더스는 이선혜 작가의 영입 소식을 전하며 드라마 제작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임을 알렸다.
이선혜 작가는 KBS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 2일’과 tvN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를 흥행 시킨 숨은 주역으로 탁월한 센스와 실력을 발휘해 작업에 참여하는 작품들을 연이어 성공시켰으며, 류준열, 박보검, 이동휘, 혜리, 유연석, 서인국 등 출연 배우들을 스타로 만든 스타제조기로써 업계에서도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화이브라더스는 중국 1위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모회사로 두고 있어 국내를 비롯한 해외 마케팅 및 세일즈에 있어서도 여느 제작사들보다 좋은 여건이 마련되어 있는 상태로 제작 분야에서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선혜 작가의 계약으로 인해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졌다.
이처럼 실력이 보증된 이선혜 작가와 화이브라더스와의 계약이 성사되어 앞으로 더욱 활발히 작품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으로 드라마 ‘가면’, ‘운빨로맨스’, ‘엽기적인 그녀’를 이을 또 하나의 대작을 탄생시킬 수 있을지에
한편, 화이브라더스는 김윤석, 유해진, 주원, 김상호, 김정은, 강지환, 이시영, 이동휘, 임지연, 박혜수 등 다수의 연기파 배우들이 포진해 있으며 영화, 드라마, OST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고 최근에는 유통 사업까지 분야를 넓혀 나갔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