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이 두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 곡 ‘와이’(Why)로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평정했다.
태연은 오늘(28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와이’의 전곡 음원을 공개, 타이틀 곡 ‘와이’로 지니, 네이버 뮤직, 벅스,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등 6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오전 9시 기준)를 기록, 만능보컬리스트로서의 솔로 파워를 재입증하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와이’는 R&B와 EDM이 결합된 독특한 장르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트로피컬 하우스의 트렌디한 팝곡이며,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정상급 프로듀싱 팀 ‘런던노이즈(LDN Noise)’가 작곡을 맡아 상큼하고 톡톡 튀는 사운드로 여름 감성을 표현, 가사에는 가볍게 떠나는 여행을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올 여름 음악 팬들을 위한 최고의 히트송으로 등극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태연은 음원 오픈과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taeyeon.smtown.com),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와이’의 뮤직비디오도 공개, 이번 뮤직비디오는 블락비 ‘베리 굿’(Very Good), 지코 ‘유레카’, 인피니트 ‘백’(Back), 걸스데이 ‘달링’을 제작했던 필름스 드 뢴트겐(임성관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미국 캘리
태연은 7월1일 KBS2 ‘뮤직뱅크’, 2일 MBC ‘쇼! 음악중심’, 3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