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음악사이트 멜론이 국내 최초로 최다 음원수인 1,000만곡을 확보한 것을 기념해 ‘당신을 위한 노래, 멜론 포유(MelOn for U)’ 캠페인을 시작한다.
‘당신을 위한 노래, 멜론 포유’ 캠페인은 음악의 소중함과 가치를 높이고, ‘음악을 사랑하는’ 2800만 멜론고객들이 음악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멜론은 연말까지 나를 위한 노래(1탄), 소중한 사람을 위한 노래(2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노래(3탄) 등 총 세 가지 테마를 통해 음악이 가진 공감, 위로, 응원의 힘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첫 번째로 8월31일까지 ‘제 1탄-나를 위한 노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인도에 간다면 가져갈 나만의 소중한 단 한곡의 ‘인생Song’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멜론 웹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의 사연과 해당음악을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멜론의 ‘국내 최초 음원 1,000만곡 확보’는 고객과 함께 이룬 성과라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멜론은 음악이 주는 감동을 널리 알려 음악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