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종합음악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가 30일(일) 지원 마감을 앞둔 ‘제3회 로엔뮤직캠프’에 참가자로 선발될 수 있는 ‘합격팁’을 공개했다.
로엔뮤직캠프는 K-Culture를 선도하는 로엔의 역량과 자산을 활용해 재능 있는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음악진로교육으로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K-POP 전문 진로탐색캠프’이다. 로엔뮤직캠프는 ▲보컬/댄스 트레이닝 ▲작사/작곡, 저작권 강의 ▲스튜디오 녹음 ▲메이크오버 및 프로필 촬영 ▲피날레 공연 등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고 있다.
로엔뮤직캠프는 멜론 쇼윙에서 영상접수 시 보컬 또는 댄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는데 두 분야 모두 제출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가창할 때는 모창이 아닌 자신의 창법으로 노래하고, 첫 소절에 올인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취약계층의 경우 가산점 혜택이 있으므로, 해당 여부를 확인 후 관련 서류를 준비해 제출하면 된다. 로엔뮤직캠프와 멜론 쇼윙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오디션 심사위원을 사로잡는 방법’, ‘오디션 금지사항’, ‘오디션 합격을 부르는 노래 5’ 등 알찬 정보제공 콘텐츠를 공개해 청소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제3회 로엔뮤직캠프’는 2017년 1월 8일부터 1월 21일까지 13박 14일 동안 열린다. K-POP을 사랑하는 1999년생~2004년생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로엔뮤직캠프 홈페이지와 노래방 앱 멜론 쇼윙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 동안 로엔뮤직캠프(~10/26, ~11/6 2건)와 멜론 쇼윙(~11/13)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인형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로엔뮤직캠프와 멜론 쇼윙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엔은 “
3회째를 맞는 로엔뮤직캠프는 로엔엔터테인먼트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카카오가 후원한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