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빅스가 미국의 주요 매체들로부터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billboard)와 퓨즈 TV(FUSE TV)는 최근 연간 대규모 프로젝트인 ‘빅스 2016 컨셉션(VIXX 2016 CONCEPTION)’의 마지막 작품이자 세 번째 미니 앨범 ‘크라토스(Kratos)’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 빅스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먼저 빌보드는 ‘케이팝 컨셉돌 빅스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10 Things To Know About K-pop 'Concept-Dols' VIXX)’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빅스에 대한 다양한 배경 지식과 여러 가지 매력을 집중적으로 보도했다. 팀 탄생 배경, 첫 번째 유닛 빅스 LR, 공식 트위터 계정인 로빅(Rovix), 공식 팬클럽 별빛(STARLIGHT), ‘빅스 2016 컨셉션’ 3부작 등 데뷔 시절부터 현재까지 활약상을 망라했다.
미국의 유력 매체 퓨즈 TV는 ‘빅스가 ‘더 클로저’를 발매하며 3부작을 마무리했다(VIXX GO THREE-FOR-THREE WITH FINAL RELEASE OF 2016: THE CLOSER)‘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빅스의 새 활동과 컴백 타이틀 곡 ‘더 클로저’에 대해 조명했다.
이 기사에서는 빅스의 신곡 ‘더 클로저’에 대해 “다양한 장르, 노래와 랩에서 느껴지는 변화들이 조화를 이루는 세련된 곡”이라고 표현하며 “송라이팅과 내용에 있어서 한층 성숙해졌다”고 호평했다. 또한 국내 아이돌 중 최초로 선보인 3D 홀로그램 영상 콘텐츠에 대해서도 소개하며 “‘더 클로저’ 홀로그램 퍼포먼스 영상이라는 획기적인 콘텐츠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기사 말미에는 빅스가 연간 3부작 프로젝
미국 유력 매체들의 집중 조명을 받은 빅스는 연간 컨셉션 3부작을 마무리하는 새 앨범 ‘크라토스’ 타이틀 곡 ‘더 클로저’로 각종 음악 무대에 오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