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김의성, SBS 파일럿 `뜻밖의 미스터리 클럽` MC 도전

기사입력 2017-01-26 09:5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배우 김의성이 예능MC 신고식을 치른다.
김의성은 오는 28일 밤 방송되는 SBS 설연휴 파일럿 '뜻밖의 미스터리 클럽'으로 성시경, 한혜진, 타일러, 신동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뜻밖의 미스터리 클럽'은 미스터리한 사건이나 잘 설명되지 않는 기묘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대중의 참여를 통해 진실을 파헤쳐보는 새로운 형식의 '집단 지성 X 미스터리 추리 토크쇼'로 '그것이 알고 싶다' 출신 김규형 PD가 제작을 맡았다.
김 PD는 "김의성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숨 쉬듯이 하며, 일상과 견해를 꾸밈 없이 나누는 인물"이라며 "미스터리 사건의 단서를 모으기 위해 진행했던 페이스북 라이브는 200만 도달율을 낳기도 했다. 앞으로도 소통 창구로서 그의 역할을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김의성 또한 "예능 프로그램 제의는 많았지만 배우로서 맡은 인물이 아니라 자신을 그대로 대중들 앞에 드러내는 것에는 두려움이 있어 출연을 생각해 본 적은 없었다. 하지만 이번 프로그램은 설 파일럿으로 기획된 것이라는 점에서 부담감이 덜했고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의 기획인 점에서 신뢰를 가질 수 있었다. 무엇보다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추리하는 과정으로 집단 지성의 힘을 빌려본다는 점이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앞서 김의성은 지난 7일 SNS를 통해 제작진으로부터 받은 단서들을 바탕으로 네티즌들과 사전 정보 확보를 위한 추리 게임을 실시간 생중계해 조회수 약 60만, 도달율 200만, 방송을 하는 30여분 동안 달린 댓글 4000개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 바 있다.
jeigu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