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신미래 기자] 미국 빌보드가 김준원X크리스탈 아트 콜라보를 소개했다.
빌보드닷컴은 지난 15일 발표한 김준원X크리스탈의 아트 콜라보 'I Don't Wanna Love You’에 대한 소식과 함께 미공개 사진을 독점적으로 공개했다. 또한 이번 콜라보 싱글이 전세계로 방송되는 애플뮤직 비츠원 라디오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빌보드는 ‘에프엑스(f(x))의 크리스탈과 글렌체크의 김준원이 놀라운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는 제목으로 이번 두 사람의 아트 콜라보 'I Don't Wanna Love You’의 음악과 뮤직비디오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며, 아직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사진들을 독점적으로 공개했다. 덧붙여 ’예술적인 비주얼 아트가 크리스탈의 새로운 영역을 선보였다(The artistic visual marks new territory for Krystal)’고 평했다. 이번 소식은 한때 빌보드 메인에 소개되기도 했다.
↑ 사진=미국 빌보드 화면캡처 |
이번 두 사람의 협업은 단순한 보컬 피쳐링 협업이 아니라 싱글 음악과 영상, 화보집 등 음악과 비주얼 이미지가 하나의 컨셉 아래 어우러진 색다른 방식의 협업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트 콜라보 'I Don't Wanna Love You’의 음악은 글렌체크의 김준원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 전부를 맡았고, 뮤직비디오, 사진집, 아트워크 등 다양한 비주얼 아트는 SM 엔터테인먼트의 민희진 비주얼 디렉터가 맡았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크리스탈이 가진 매력적인 비주얼 이미지와 김준원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세련된 음악이 어우러져 큰 시너지
김준원X크리스탈의 'I Don't Wanna Love You' 싱글과 뮤직비디오는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고, 사진집은 오는 26일까지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 ‘무대륙’에서 전시한 뒤 3월 1일부터 12일까지는 청담 분더샵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