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루키즈’ 사진=‘K-루키즈’ 포스터 |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K-루키즈(K-Rookies)’ 프로젝트는 오는 6월 2일 TOP12의 공개 오디션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2017 K-루키즈 공개 오디션’은 2017 K-루키즈 최종 6팀을 선정하기 위해 열리는 공연 겸 오디션으로, 1차 음원 및 영상 평가 단계를 통과한 12팀이 일반 관객과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2017 K-루키즈’ 공개 오디션에 참가하는 12팀은 1차 평가 시 각자 본인들만의 개성과 음악적 색깔이 뚜렷한 팀들로, 대한민국의 음악계를 이끌 잠재력과 실력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일반 관객도 모두 관람 가능한 이번 공개 오디션은 전석 무료 초청으로 진행되며 공연 티켓은 K-루키즈 페이스북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예비 K-루키즈들의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뮤지션 솔루션스와 디어클라우드 나인이 축하무대를 펼쳐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빛낼 예정이다.
2017 K-루키즈에 최종 선발된 6개 팀은 내년 1월까지 신규 앨범 및 뮤직비디오 제작, 선배 뮤지션과의 기획공연 및 연말 결선공연, 주요 음악 페서티벌 및 미디어 출연, 창작 및 합주실 대관, 선배 뮤지션의 멘토링 기회 제공 등 다각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K-루키즈’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신인 뮤지션 발굴·육성 프로젝트로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