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와이스 ‘인기가요’ 4연속 트리플 크라운 달성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트와이스는 지난 11일 생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SIGNAL’로 1위에 올랐다. 5월 28일, 6월 4일에 걸친 3주 연속 1위로 , 트와이스는 ‘SIGNAL’ 방송 활동을 마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는 강한 뒷심과 저력을 보였다.
특히 트와이스는 'CHEER UP'부터 'TT', 'KNOCK KNOCK', 'SIGNAL'까지 SBS ‘인기가요’에서 걸그룹 최초로 4 연속 트리플 크라운의 영광을 안으며 대체불가 대세 걸그룹의 면모를 다시금 입증했다. 'SIGNAL'은 이번 활동의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총 11관왕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SIGNAL'은 이달 5일부터 11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몽키 3 등의 주간음원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SIGNAL'은 지난 15일 공개 후 2주 연속 5개, 지난주 4개 주간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한 바 있다.
‘SIGNAL’ 뮤직비디오의 인기도 여전해 12일 오후 유튜브 기준 5086만뷰를 넘어서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7~18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앙코르 콘서트 ‘SIGNAL ENCORE TWICELAND’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해외 활동에도 박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