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듀스101 시즌2’가 종영됐지만 연습생들의 새로운 문은 활짝 열렸다 |
#. 사무엘, 세븐틴 연습생→원펀치→‘프듀2’ 연습생→솔로
‘프듀2’ 최종 18위로 마지막 고지에서 탈락의 쓴 물을 마신 사무엘은 오랜 기간 준비한 앨범을 가지고 돌아왔다. 지난 2일 오후 4시 사무엘의 솔로 데뷔 미니앨범 ‘SIXTEEN(식스틴)’가 공개됐다.
사무엘은 세븐틴 연습생에서 원펀치 활동 이어 솔로 데뷔까지 5년의 시간이 걸렸다. 그러나 그는 ‘프듀2’에서 뛰어난 춤 실력으로 이름을 알리며, 실력을 거침없이 보여줬다. 사무엘은 ‘식스틴’ 쇼케이스에서 탈락에 대해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하면서도 무대에서 즐기는 법을 알게 됐다며, 성숙한 모습을 보여줬다.
사무엘은 지난주 음악방송 첫 무대를 마친 뒤 “데뷔 첫 무대들을 마치고 연습하러 연습실에 왔는데요. 문득 제가 꿈을 꾸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라며 무대 소감을 밝혔다.
#. 계속 보고싶은 유닛 용국&시현
용국&시현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감사 차원에서 결성한 프로젝트 유닛으로, 지난달 31일 첫 미니 유닛 앨범 ’더.더.더(the.the.the)’을 발매했다.
‘프듀2’에서 21위에 오르며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은 김용국과 같은 소속사의 김시현이 뭉친다는 소식에 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어 용국&시현은 지난달 29일 오후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김용국&김시현 1st FANMEETING HELLO’ 팬미팅을 개최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후 지난 2일 MBC ’쇼 챔피언’에서 첫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데뷔를 알렸다.
↑ ‘프로듀스101 시즌2’가 종영됐지만 연습생들의 새로운 문은 활짝 열렸다 |
#. 유회승 엔플라잉 합류 ’5인조 밴드’
유회승이 합류하면서 엔플라잉은 5인조로 재편됐다. ‘프듀2’에서 최종순위 39위까지 오르며, 많은 끼를 발산했지만 엔플라잉 합류 소식에 엇갈린 반응이 즐비했다. 그러나 그는 기존 엔플라잉 멤버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거라고 다짐하며, ‘꽃길’을 걸을 것을 다짐했다.
이에 대해 이승협은 지난 6월 공식 팬카페에 “사실 (유회승이)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하기 전부터 종종 합을 맞췄었는데, 유회승에 대해서는 단지 사운드적으로만 교류하는 것이 아닌 한 팀으로 함께하고 싶다는 것이 멤버들의 의견이다”라며 “2년 동안의 공백 기간이 너무 길었고 지친 와중에 갑작스럽게 새 멤버가 생긴다는 게 우리 엔피아에게는 받아들이기 힘들 수 있지만 우리 팀은 더 멀리까지 볼 거고 더 좋은 음악 들려주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 소문난 실력파 AA 정동수, 김남형
지난 3일 데뷔한 AA는 정동수와 김남형의 활동명인 ARKAY와 ADDCORN의 앞글자를 따 만든 것으로 R&B보컬인 정동수와 래퍼 김남형으로 구성됐다. 지난 2012년 아이돌그룹 오프로드의 멤버로서 가요계에 데뷔했던 두 사람은 듀오로 재데뷔를 하게 된 것.
AA의 타이틀곡 ’Flex’는 지금까지 해왔던 활동과는 다르게 자유와 유연함을 강조하며 AA의 팀 색깔을 살린 곡이며, 앨범은 본인들만의 이야기로 곡을 채웠다.
#. 뉴이스트W, 新 역주행의 아이콘
‘프듀2’ 출연 이후 재도약의 날개짓을 힘차게 하고 있는 뉴이스트는 新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뉴이스트의 ‘여보세요’는 ‘프듀2’ 종영 이후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한동안 차트를 장악한 그들은 지난달 25일 발표한 신곡 ‘있다면’으로 인기를 이어나갔다.
‘있다면’은 음원 발매하자마자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상위권 차트를 휩쓸었고, 음악방송 출연 없이 ‘음악중심’ 1위 후보에 오르며 대세 그룹으로 우뚝 섰다.
이어 뉴이스트W는 오는 26일, 27일 2017 NU’EST W FANMEETING ‘러브 & 드림(L.O.Λ.E& DREAM)’을 개최하며, 팬들과 만나는 자리를 갖는다.
#. 기대되는 또 하나의 그룹 JBJ
JBJ는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워너원에 합류하지 못한 타카다켄타, 김용국, 김태동, 김상균, 김동한, 노태현, 권현빈이 등이 모인 그룹이다.
오는 9월 데뷔를 앞두고 있는 JBJ는 ‘정말(J) 바람직한(B) 조합(J)’의 줄임말로, 국민 프로듀서가 만든 가상 그룹이기도 하다. 이를 로엔엔터테인먼트 주축으로 탄생되면서
앞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도 데뷔하지 못한 연습생 김소희, 윤채경, 한혜리, 이수현, 이해리가 모여 그룹 IBI(아이비아이)를 결성한 바 있으며, 실제 데뷔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JBJ는 IBI를 뒤이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