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은 뉴욕이 통째로 바다에 잠겨버린 미래, 위험에 빠진 바닷 마을을 구하기 위해 전설의 고래를 찾아 나선 ‘딥’과친구들의 짜릿한 모험을 그린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가장 기대되는 것은 바다에 잠긴 뉴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과 곳곳에 흘러나오는 OST, 그리고 깜찍한 캐릭터들의 활약이다. 자신 있게 “물 만.났.다!”라는 카피로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포스터는 유쾌하게 손을 들고 있는 트러블메이커 꼬마문어 ‘딥’과 세상겁보 랜턴피쉬 ‘이보’, 만능돌 흥새우 ‘앨리’, 그리고 다중이 장어 ‘모라’가 전면에 등장해 어떤 유쾌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브로드웨이’ 네온사인과 ‘브루클린 브릿지’ 등 뉴욕의 대표 랜드마크들이 등장, 기존의 해양 애니메이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배경으로 흥미를 한껏 자극한다.
‘딥’의 홍보대사 데프콘, 에이핑크 남주의 등장으로 신나는 출발을 알리는 티저 예고편은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디비딥송’의 흥겨운 음악과 함께 ‘딥’과 친구들의 소개 그리고 그들의 여정을 재치 있는 가사로 담아내 눈과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특히 ‘디비디비딥’이라는 가사가 나올 때마다 등장하는 데프콘과 남주의 익살스러운 제스처와 이에 호응하듯 리듬을 타는 캐릭터들의 리액션 퍼레이드는 이번 티저 예고편의 백미. 여기에 다채로운 해양 생물들은 물론, 포스터에서 살짝 엿볼 수
중독성 넘치는 ‘디비딥송’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본격 출발을 알린 ‘딥’은 신나는 모험과 신나는 음악으로 추석 극장가에 뮤지컬 애니메이션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딥’은 오는 추석 개봉 예정이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