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우효광-이재명의 ‘뇌 구조’가 공개돼 화제다.
22일 오후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 제작진은 프로그램 공식 페이스북에 “‘우블리’ 우효광과 ‘집밥 이선생’ 이재명의 뇌 구조(?) 짜잔~ 공감하면 좋아요 꾹꾹!”이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사랑꾼’ 남편, 우효광과 이재명의 ‘뇌 구조’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우효광의 뇌 구조 1위는 다름 아닌 ‘결혼 조하(좋아)’였다. ‘너는 내 운명’에서 우효광은 시시때때로 ‘결혼 조하’를 외친다. 추자현에게 애교를 부릴 때 뿐만 아니라 설거지를 하다가도, 밥을 먹다가도 서툰 한국어 발음으로 결혼의 행복함을 외치는 ‘사랑꾼’ 우효광의 모습에 ‘결혼 조하’는 어느덧 그의 공식 유행어로 자리잡았다. 이 외에도 ‘나죽고 너죽고 싸라해(사랑해)’, ‘햄보케(행복해)’ 등 우효광이 즐겨 쓰는 한국어 단어들이 뇌 구조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어 우효광의 또 다른 별명인 ‘먹깨비’답게 ‘배고파’, ‘치킨’, ‘초콜릿’ 등도 공간을 차지했다. 이 밖에 ‘추우커플’의 끝없는 ‘동상이몽’ 원인인 ‘용돈’, ‘인터넷쇼핑’, ‘다이어트’ 등도 한켠에 자리를 잡아 관심을 모았다.
한편, 이재명은 소문난 ‘집밥 사랑꾼’답게 ‘집밥’이 뇌 구조의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하고 있어 웃음을 자아냈다. 평소 SNS 소통을 즐겨하는 만큼 ‘SNS’와 ‘거북목’, 결혼 26년 차 임에도 여전히 아내와 달달한 스킨십을 즐기는 모습으로 ‘성남 사랑꾼’ 키워드도 뇌 구조에 담겼다.
한편, 이재명의 뇌 구조에서 시선을 끈 것은 ‘우블리를 향한 질투심’이었다. 이재명은 방송에서 다정다감한 성격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우블리’ 우효광을 의식하는 듯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재명은 아내 김혜경이 우효광의 이야기를 꺼내자 “우블리 얘기하지 마”라고 말하거나 ‘추우커플’의 VCR을 보며 "우효광 씨 때문에 젊은 남자들이 스트레스 받는다더라. 방송에 내보내면 안된다"라며 폭풍 질투를 해 모두를 폭소케 한 바 있다.
우효광과 이재명 시장의 뇌 구조를 본 누리꾼들은 ‘우블리 목소리 자동 지원되네요 결혼 조하’, ‘뇌 구조 깨알 공감된다’, ‘우블리는 뇌구조도 귀여워’, ‘이재명 시장님 집밥 크기 좀 봐ㅋㅋ 거북목이랑 질투도 웃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남기며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너는 내 운명’은 지난 21일 방송으로 평균 시청률 12.0%, 최고 시청률 12.7%를 기록, 또 한 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
shinye@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