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기광 사진=MBN스타 DB |
4일 서울 성동구 한 카페에서는 하이라이트 이기광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ONE’ 음감회가 개최됐다.
이날 이기광은 “(‘ONE’은) 총 8곡으로 구성됐다. 수록곡 6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앨범 프로듀싱을 맡아 앨범 작업 시작부터 끝까지 제 손이 안 간 곳이 없다”라며 “뮤직비디오, 의상, 전체적인 콘셉트, 곡 선택 등 제 주관적인 의견으로 좋은 결과물을 얻으려고 했다. 최선을 다한 앨범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쇼케이스를 해야 할지 음감회 할지 고민이 많았다. 8곡을 제대로 들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좋겠다고 생각했다. 쇼케이스는 2, 3곡정도 보여드릴 수 있는데 그것보다는 모든 곡들이 제게 소중하고, 앨범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직접적으로 다가갈 수 있었으면 했다”고 덧붙였다.
또 타이틀곡 ‘What You Like’에 대해 “타이틀곡을 작업한다는 게 쉽지 않더라. 굿 라이프에게 부탁도 했었다. 또 (용)준형이가 준 곡이 월등히 좋았고, 타이틀곡을 듣자마자 무대에서 어떻게 표현하고 즐길 수 있을지 상상됐다. 제가
한편 이날 정오 발매되는 이기광의 첫 번째 미니앨범 ‘ONE’에는 타이틀곡 ‘What You Like’를 비롯해 ‘One’ ‘오해해’ ‘Look at Me Now’ ‘Trick’ ‘Only U’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