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킴 앨범 사진=뉴런뮤직 제공 |
이는 폴킴이 지난 2014년 데뷔 이래 기록한 본인의 역대 최고 순위로, 차트 정상까지 노려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길’은 삶에 지친 많은 이들에게 전하는 폴킴의 힐링 메시지를 담은 발라드곡으로,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해 곡 후반부에는 리얼 오케스트라와 함께 몰아치듯 웅장한 감동을 선사하는 트랙이다.
폴킴은 가수가 되기까지의 힘든 과정과 수많은 좌절을 겪었던 본인의 경험담을 이 곡에 녹여내며, 자신처럼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타이틀곡 ‘길’ 외에도 폴킴이 오랜 친구를 만나고 돌아오는 길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곡 ‘스트레인저(Stranger)’,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겠다는 내용을 담은 ‘좋은 사람’, 잘못된 걸 알면서도 놓지 못하는 사랑을 게임에 비유한 ‘게임(Game)’, 폴킴의 자작곡 ‘둘이’까지 이번 앨범 수록곡 모두 차트 진입에 성공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온라인상에서는 "샘 스미스 같아",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다른 곡도 다 좋아요", "'비' 듣고 반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목소리가 잘생김", "이제 콘서트서 귀 녹을 준비", "무심한 듯 나른한 창법 좋아", "요새 가장 좋아하는 가수" 등의 호평이 줄을 잇는 등 심상치 않은 반응들을 접할 수 있다.
한편, 다수의 싱글 앨범 및 컬래버레이션 작업, 각종 페스티벌과 공연, 방송 등을 통해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쳐온 폴킴은 개최하는 콘서트마다 초고속 매진 행진을
폴킴은 정규앨범 Part.2 곡 작업 및 각종 페스티벌, 공연, 방송 등을 통해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느껴밤'을 개최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