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이킴 ‘당잠사’ OST ‘좋겠다’ 발매 사진=CJ E&M |
SBS 수목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이하 ‘당잠사’) 측은 지난 5일 오후 6시 세 번째 OST인 로이킴의 ‘좋겠다’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로이킴의 ‘좋겠다’는 인상적인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곡으로, ‘당잠사’의 남자 주인공 재찬(이종석 분)이 홍주(배수지 분)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다수의 OST는 물론,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로이킴은 자신만의 로맨틱하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좋겠다’의 감성을 배가시켰다. ‘좋겠다’는 드라마 방송 전 티져 영상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OST 관계자는 “로이킴은 긴 녹음에도 불구하고 본인 스스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찬의 감정을 그 누구보다 훌륭하게 표현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로이킴은 2012년 Mnet 예능프로그램 ‘슈퍼스타K4’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어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이어 ‘Love Love Love’, ‘Home’ ‘북두칠성’ 등 총 세 장의 정규앨범으로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작사, 작곡 능력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로서 자리매김했다.
또한 로이킴은 SBS ‘피노키오’, MBC ‘왕은 사랑한다’, tvN ‘두번째 스무살’ ‘또 오해영’ ‘응답하라 1994’ ‘도깨비’ 등 수많은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OST 명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