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키미키, CLC, 다이아, 우주소녀, 오마이걸, 굿데이, 모모랜드, 레인즈, 위에화, 아스트로, 골든차일드, 온애오프, 워너원, NCT, 김소혜, 김유정, 레드벨벳 등 |
2018 수능을 앞두고 연예인들의 수능 응시 현황과 수시 합격자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수능에 응시하는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위키미키 김도연, CLC 권은빈, 다이아 은채, 우주소녀 다영, 오마이걸 아린, 굿데이 나윤·하은, 모모랜드 낸시·주이·데이지 등이 있다.
이어 '프로듀스 시즌2' 출신으로는 레인즈 서성혁 변현민, 위에화 소속 안형섭 이의웅이 있다.
남자그룹 중에는 아스트로 라키, 골든차일드 동현 재현 주찬 태그, 온앤오프 라운이 수능을 치룰 예정이다.
올해 수능에는 응시하지 않는 스타는 워너원 박우진, NCT 마크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이자 구구단 멤버 미나, 레드벨벳 예리, 배우 김유정, 에이프릴 나은,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 등이 있다.
또한, 수능에 응시하지 않아도 이미 대학이 정해져 있는 스타로는 워너원 박지훈(중앙대 공연영상창작학부), 김소현(한양대 연극영화과), 우주소녀 유연정(단국대 뮤지컬과)이 있다.
워너원 박지훈은 수시 합격 소감으로 "워너원 스케쥴과 대학 생활 모두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 배우 김유정은 지난 9일 자신의 팬카페에 "내년에는 팬분들과, 작품활동에 더 많은 무게를 두기 위해 부모님과의 상의 끝에 내년 대학에 입학하지 않기로 했다. 대학 진학은 제가 하고 싶은 공부가 생기면 그때 진학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23일(목) 오전 8시 40분부터~오후 5시 40분까지 진행되며 입실은 8시 10분까지 완료되어야 하며 수능 성적은 다음달 12일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15일 경상북도 포항에서 일어난 진도 5.4의 강한 지진으로 건물이 무너지고, 부상자가 생기는 등의 피해가 생겨 다음날 치룰 예정이였던 2018학년도 수능이 연기 돼 내일(23일) 치뤄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