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이 군복무 중에도 주간차트 3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승리를 제외한 멤버 3명이 국방부 소속인 가운데, 뮤직비디오나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2일 멜론에서 ‘꽃 길’로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한 것.
3월 둘째 주부터 이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꽃 길’은 3주 연속 정상행진을 이어가는 모양새다. 벅스, 소리바다, 지니, 올레에서도 선두권에 오르며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꽃 길’은 지난 달 13일 공개 직후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일간차트를 휩쓸었다. 22일 공개된 가온차트에선 디지털 종합, 다운로드 종합, BGN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해외 차트에서도 눈부셨다.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위, 일본 아이튠즈 종합 ‘톱 송(TOP SONG)’ 차트 1위에 랭크됐다.
또,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한국 아티스트 사
‘꽃 길’은 지난 2016년 12월 발매된 정규 앨범 ‘MADE’ 앨범 작업 당시 완성된 곡. 입대로 인한 공백으로 생길 이별을 염두에 두고 만든 노래다. 애틋한 가사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인기요인 중 하나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