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 1위에 올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아이린 2위 트와이스 나연 3위 트와이스 모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4일까지 걸그룹 개인 31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2656만 195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 1123만 3224개와 비교하면 13.7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미나,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서현, 모모랜드 연우, 트와이스 쯔위,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다현, EXID 하니, 트와이스 채영, 레드벨벳 예리, 레드벨벳 웬디, 소녀시대 윤아, 에이핑크 김남주, 모모랜드 낸시, 모모랜드 주이, 마마무 솔라, 오마이걸 아린, 마마무 휘인, 소녀시대 태연,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비니, EXID LE, 에이핑크 손나은, EXID 정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만 6523 미디어지수 126만 550 소통지수 117만 1212 커뮤니티지수 165만 17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5만 5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8만 3486와 비교하면 124.5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skyb184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