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예술산업의 중심에서 업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문산연 소속 단체장들은 이번 2018년 정기 이사회를 계기로 더욱 활발한 교류를 통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갈 의지를 굳혔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K-POP, 한류 컨텐츠 등 업계 각층에서 대중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주요 단체가 한마음 한 뜻으로 뭉친 문산연은 2018년 보다 진취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현 문화산업의 당면 문제해결과 더불어 해외 시장 확대 등 문화산업 전반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문화강국으로서의 새로운 대한민국, 더불어 국가균형발전의 범주에 속하는 문화의 균등한 발전과 확산에 대해 문산연은 정부와의 소통을 더욱 폭넓게 하는 것은 물론, 정부의 문화 정책 마련에 보다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문산연은 보다 새로운 모습으로 조직을 정비하고 사회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 및 다양한 수익사업 개발 및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대한민국의 문화 교두보로서 문산연의 활동과 명성을 알릴 예정으로 업계 기대를 더하고 있다.
문산연은 2018년 새로운 개편의 첫 시도로써 김한곤 전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을 문산연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김한곤 사무총장은 업계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문산연의 운영 및 문산연 주최의 사업 및 행사 활성화에 중점을 두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김한곤 사무총장은 대중문화산업 전반에 관한 대.외적인 실무를 겸하여 전담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문산연은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 관련 여러 단체들의 협의체 조직으로 한국 대중문화예술산업의 바람직한 발전방안 및 각 현안에 대한 공유와 공동대처, 나아가 대중문화예술산업의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