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백 방탄소년단 진 사진=MK스포츠 천정환 기자 |
2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轉 ‘Tear’의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켈리 클락슨이 방탄소년달을 “전세계에서 인기 있는 보이밴드”라고 소개했다.
진은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에 “일단 우러러 보시는 분이 저희에게 최고의 보이밴드라고 해주셨을 때 칭찬을 받아도 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감격스러운 마음을 털어놨다.
이어 “전 세계적인 보이밴드라는 칭찬해준 것은 팬들이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 때문에 많은 분들이 더 알아주시고, 저희 음악을 들어주신다고 생각한다. 좋은 음악, 무대를 하는 것도 있지만 팬들이 응원해주시기 때문에 (전 세계 인기 있는 보이밴드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RM은 “어떤 인터뷰든 아미나 팬들로 질문이 시작되는 게 그(팬들의 응원)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우선은 저희가 하고자 하는 음악으로 시작한 팀이고, 그룹이라는 것을 자각하고 본질에 충실하고, 최상의 콘셉트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많은 분들과 소통하려고 했던 점이 (전 세계 사랑받는 보이밴드라는 칭찬을 받을 수 있었다). 한국어가 여러 나라로 번역되고 유튜브 통해 전파되는 것도 저희의 인기에 큰 부분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