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학교수로 활동하며, 봄을 맞아 전국 축제의 MC로도 바쁘게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김성규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주)본에스티스의 ‘건강한 피부가 행복을 불러요’ 행복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지난 23일 발탁이 되며,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의 말을 전했다.
개그맨 출신으로 연극, 뮤지컬 연출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김성규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도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유머스피치 강연을 진행하며 진로코칭, 멘토 코칭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세종대학교 공연예술 대학원 박사과정 중에 있다.
오는 7월에 결혼식을 올리는 개그맨 김성규는 최근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와 함께 본에스티스 본사를 방문해서 예비신부와 홍보대사 기념촬영을 하고, 예비신혼부부가 받는 ‘웨딩패키지’를 함께 받으며 사랑의 속삭임을 전했다.
김성규는 오는 7월 7일 서울 KT여의도컨벤션웨딩홀에서 12살 연하의 뮤지컬 배우 허신애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김성규와 허신애는 지난해 여름 연출자와 뮤지컬 배우로 처음 만났다. 본격적인 교제는 그해 10월 시작했다. 교제 9개월 만에 부부로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김성규는 한 방송 인터뷰에서 “예비신부가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이다 보니 관심사부터 모든 게 다 잘 맞는다.”며 “세상에서 이렇게 착한 사람은 처음 만나봤다. 내가 하는 일에 대해 100% 인정하고 이해해준다. 이 사람을 놓치면 평생 결혼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결혼을 결심한 이유를 밝힌바 있다.
김성규와 뮤지컬 배우 허신애는 띠 동갑의 나이 차이가 난다. 그러나 “내가 키가 작아 어려 보이고, 젊게 살고 있어 세대 차이는 안 난다”고 김성규는 밝혀 큰 웃음을 선사했다. 그는 “나를 믿어주는 사람을 만났으니, 개인적인 삶보다는 가정에 더 충실하고, 아이가 생긴다면 멋진 아빠, 가정적인 남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성규는 1994년 KBS 10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동기로는 조혜련, 송은이, 지석진이 활동 중이다. KBS ‘개그콘서트’에서 이병진, 황마담과 ‘아담패밀리’ 코너로 큰 인기를 얻은바 있다.
이후 공연 쪽으로 눈을 돌린 김성규는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세종대학교에서 공연예술 대학원 박사과정 중에 있다. 또, 연극 ‘골든타임’, 뮤지컬 ‘프로포즈 못 하는 남자’의 예술 감독으로 활약 하고 있다. 또한 국민대학교 평생교육대학원에서 교수로 활동하며 7년째 KBS코미디언 극회 회장을 맡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KBS 희극인 회장을 맡고 있는 개그맨 김성규가 홍보대사로 발탁이 된 (주)본에스티스는 화장품을 제조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현재 논현동과 여의도, 한남동에서 인기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에스테틱 스파 직영점을 운영을 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한편, 개그맨 김성규는 현재
권영찬닷컴에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유인경 기자, 장경동 목사 등 스타강사 40여명 이상이 소속이 되어 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