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핑크가 1년 만에 컴백한다.
에이핑크는 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7집 ‘ONE & SIX’ 전 곡 음원을 발표한다.
에이핑크의 컴백은 지난해 7월 발표한 미니 6집 타이틀곡 ‘내가 설렐수 있게’ 활동 이후 약 1년 만이다.
청순함의 대명사로 통해 온 에이핑크는 이번 앨범에서 대대적인 콘셉트의 변화를 예고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멤버 여섯 명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어느새 하나가 된 팬들(ONE)과 여섯 명의 에이핑크(SIX)가 함께 하는 7주년(ONE+SIX)이라는 의미를 표현했다.
타이틀곡 ‘1도 없어’는 마음이 떠나버린 여자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 알려졌다. ‘내가 설렐 수 있게’ 이후 블랙아이드필승과 에이핑크가 두 번째 함께하는 작업물로 시너지를 기대하게 한다.
소속사 측은 "기존 에이핑크의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에 성숙함을 더해 변화를 시도했다. 에이핑크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에이핑크 멤버들이 오랜 기간 고민하며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특히 이들은 이른바 7년차 징크스를 딛고 멤버들 그리고 팬들과 더욱 단단한 결속
에이핑크는 본격 컴백에 앞서 지난 1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을 통해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JTBC ‘아이돌룸’을 비롯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