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찬 교수 |
최근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주)농협사료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 그리고 도전을 통한, 내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을 주제로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다양한 영업노하우에 대한 방법연구를 제안하며, 홈쇼핑에서 매 방송 때마다 매진을 치는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백광(伯桄) 선생은 이날 강연에 앞서 “먼저, 자신의 몸과 마음의 가치를 알고 2018년 하반기 목표를 재설정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내 스스로가 나의 가치를 크게 잡고, 새로운 도전을 진행하다보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라고 조언했다.
백광(伯桄) 선생은 최근 자신의 SNS에 2018년 러시아 월드컵 한국과 독일의 경기를 예로 들면서 “아무도 기대를 하지 않았던 1% 가능성을 현실로 만든 대한민국을 응원하며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서 모든 선수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이처럼 1% 자신의 가능성을 들여다봤다면 “할 수 없다가 아닌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시 한 번 자신의 가치를 재설정할 필요가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부주제로 ‘2018년 당신의 꿈을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세요!’, ‘직장인들이여! 당신의 행복한 삶에 도전하세요!’라는 내용으로 심리학을 토대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면서 강연장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백광(伯桄)이 강조하는 ‘변화와 혁신! 내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첫 번째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라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낄 때, 계약이 성사 되지 않을 때도 행복함을 느끼고 계속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매번 나는 최선을 다하지만, 계약이 성사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으며, 진급이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다. 때로는 운도 필요할 때도 있지만, 목표를 정하고 최선을 다하며, 결과가 좋게 되기만을 기대하며 마음 편하게 고객을 대하며, 모든 것은 고객의 결정에 있으니, 일희일비 하지 않는 ‘여유로운 자세’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했다.
그리고 ‘변화와 혁신!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두 번째 계명은 ‘내가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고객을 위한 절대 서비스’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고객은 왕이다’가 아닌 “내가 왕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도 왕이 되어야 한다. 내가 최고의 대접을 받고 살기 위해서는 고객도 최고의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는 마음으로 영업에 도전하라고 조언한다.
또 ‘나의 행복’, ‘나의 미래’를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이 존재해야한다. 그렇기에 ‘내가 먼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 된다면, ‘영업의 달인’, ‘계약의 달인’이 되는 것은 굉장히 ‘쉬운 일이다’라고 주장했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영업방법을 쓴다면 매출의 신장과 함께 연봉은 자동적으로 올라가기 마련이라고 강조했다.
개그맨 출신으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백광(伯桄)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권 교수는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로 활동하면서 연예인들과 스포츠 선수들의 심리, 상담, 코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동서사상 특징연구’, ‘대학’, ‘논어’, ‘문화심리학’에 대한 박사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예인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연예인 자살 예방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백광(伯桄) 교수는 삼성증권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