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유니크노트(Uniqnote)의 데뷔 첫 정규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유니크노트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유니크노트 #1’를 발매한다.
그동안 발표한 싱글 앨범들을 통해 프로듀서 유니크노트만의 스타일리시한 음악적 컬러를 보여줬다면, 이번 정규 1집에서는 싱어송라이터와 피아니스트의 면모까지 다채롭게 담아냈다.
클래식소울을 기반으로 한 타이틀곡 ‘너라는 비가 내려와 (Feat. 크루셜스타, 박전구)’는 반복되는 따뜻한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유니크노트의 데뷔곡 ‘여자친구’에 참여해 많은 주목을 받았던 신예 보컬 박전구와 래퍼 크루셜스타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에는 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로 주목 받고 있는 배우 연제형과 드라마 ‘고백부부’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고은민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카페, 바닷가, 도심 등 다양한 장소와 시간을 배경으로 달달하고 설렘 가득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유니크노트의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와 보컬을 들을 수 있는 ‘이젠’, 화려한 사운드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스캔들 (Feat. 소울맨)’, 음악을 시작할 당시의 느낌을 담은 피아노 연주곡 ‘1987년 봄’, 걸그룹 포미닛 출신 가수 전지윤이 피처링 참여한 ‘boy meets girl (Feat. 전지윤)’ 등이 담겨 있다.
더불어 바비킴, 정엽 등과 함께한 ‘여자친구 (Feat. 바비킴, 정엽(chorus), 박전구, 송민곤)’부터, 브라운아이드소울 성훈과 래퍼 앤덥이 피처링을 맡은 ‘I Feel Like You (Feat. 성훈 of 브랑운아이드소울, 앤덥)’, 길구봉구의 봉구와 호흡을 맞춘 ‘이사할꺼야 (Feat. 봉구 of 길구봉구)’,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과 어반자카파 박용인의 만남으로 화제가 됐던 ‘다시만나자 (Feat. 영준 of 브라운아이드소울, 박용인 of 어반자카파)’까지 기존 발표곡들 역시 이번 정규 1집에 함께 수록됐다.
유니크노트는 “팬들에게 보다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했고, 신곡 작업에 몰두하며 완성도를 높였다”며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싱글들과 다
한편, 빈틈없이 탄탄하게 완성된 앨범을 들고 돌아온 유니크노트의 첫 번째 정규앨범 ‘유니크노트 #1’은 17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sje@mkinternet.com
사진제공|귓속가득 엔터테인먼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