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KBS `도시전설` 9월 9일 첫방송…VR 게임 미스터리 추리예능

기사입력 2018-08-22 10:1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KBS가 미스터리 추리 예능 ‘도시전설’ 방송을 확정했다.
KBS에 따르면 대한민국 도시 곳곳에 숨겨진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추리하는 ‘도시전설’이 9월 9일 KBS2에서 첫방송된다.
크로스미디어 프로젝트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만큼, VR과 게임, 미스터리와 추리가 합쳐진 새로운 콘텐츠임을 자부하고 있다. 실제로 ‘도시전설’은 방송가에서 보기 힘든 여러 장르의 인적 구성을 조직해 제작하고 있다는 후문.
무더운 여름이면 찾아오는 예능 프로그램의 ?l량특집을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도시전설’은 공포와 추리 예능이라는 포장 속에 감춰진 대한민국의 실제 미스터리를 밝히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공포의 세계를 구현했지만, 특수 분장한 귀신과 좀비는 찾아볼 수 없는 특이한 프로그램이 ‘도시전설’이다.
가장 무서운 것은 사람의 ‘상상력’이라는 믿음으로 ‘도시전설’ 제작진은 공포 미스터리를 지향하면서도 ‘귀신과 좀비’를 뺐다. 자극적일수록 콘텐츠가 살아남을 가능성이 큰 시장 환경에서, 간 크게 혹은 무모하게 ‘공포’를 뺀 ‘공포 미스터리’를 풀내는 ‘도시전설’의 방식은 주목할 만 하다.


‘도시전설’은 출연자에게 어려운 프로그램이다. 가상세계에 떨어졌다는 설정에 대한 몰입감과 단서들을 보고 추리해야 하는 두뇌싸움, 뭔가가 튀어나올 것만 같은 고립된 장소의 무서움을 극복해야하는 여러 능력을 출연자에게 요구한다.
‘도시전설’은 9월 9일 오후 11시 30분부터 2주에 걸쳐 KBS2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skyb1842@mk.co.kr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