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사진=‘스쿨어택’ 방송 캡처 |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SBS funE ‘스쿨어택 2018’ 첫 방송에서는 역대급 출연 신청을 받은 아이콘이 출연해 ‘셀프 생활기록부’를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콘은 해외 스케줄을 마치고 한국으로 입국하자마자 ‘스쿨어택’ 제작진으로부터 역대급 관심을 보여준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위해 그들을 깜짝 놀라게 할 어택 플랜을 직접 기획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멤버들은 회의에 회의를 거듭하며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취향을 저격할 흥미진진한 계획을 세웠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관심을 모은 것은 각양각색의 흑역사 대방출 시간이었다. 아이콘은 ‘셀프 생활기록부’를 선보였다. 멤버들이 직접 기록한 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숨기고 싶은 멤버들의 흑역사가 거침없이 공개됐다.
리더 비아이는 한쪽 겨드랑이를 가리고 찍은 귀여운(?) 사진을 공개해 멤버들은 물론 은지원, 손동운, 여자친구 예린 등 MC들을 폭소케 했다.
또 흑역사 대방출의 날에 ‘입술 미남’ 송윤형도 빠질 수 없었다. 그는 과에서 2등까지 했던 사실을 공개하고 고등학교 시절 다른 잘생긴 친구 6명과 함께 F7으로 활동한 일 등 남다른 학창시절을 공개했다. 이에 멤버들은 “송윤형이 팀내에서 자기애가 가장 강한 친구다”라며 입을 모았다.
MC 은지원은 “NCT 127에도 그런 거 있지 않았어? 아이돌은 다 그런 거 하나봐”라며 소름끼치는 공통점을 언
진짜 흑역사는 졸업사진이었다. 송윤형은 핑크빛으로 물들인 졸업사진과 함께 멤버 정찬우와 쌍둥이설이 도는 초등학교 졸업사진도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아이콘의 화려한 무대와 학생들이 함께 하는 잊지 못할 추억이 그려지는 ‘스쿨어택 2018’은 23일 오후 8시 30분 SBS MTV에서 방송된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