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짱쫀 레시피 공개 사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화면 캡처 |
지난 10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윤도현의 냉장고로 요리를 만드는 김풍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풍은 ‘파짱쫀’을 만들어 윤도현의 극찬을 받았다.
파짱쫀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대파를 잘게, 그리고 채 썬다. 손질한 대파를 찬물에 넣는다.
끓는 기름에 대파 고춧가루를 넣어 고추기름을 만들고, 삶은 돼지 껍질을 튀긴 후 끓는 물에 불고기용소고기를 데친다.
찬물에 담가뒀던 잘게 썬 대파에 비빔 간장, 굴 소스, 쯔유, 들기름을 넣고 섞는다.
그리고 불린 라이스페어퍼에 양념한 대파를 넣고 감싸면 파만두가 완성된다.
속까지 완성된 파만두에 전문을 묻히고, 달걀 흰자를 거품기로 푼 다음 전분을 묻힌 파만두에 달걀 흰자를 묻힌 뒤 다시 전분을 묻힌다.
파만두를 넣고 뚜껑을 닫아 지진 후 파만두를 지지던 팬에 물을 소량 넣고 뚜껑을 닫아
이후 비빔간장, 까나리 액젓, 모과청, 식초, 레몬즙, 고추기름을 섞고, 라이스페이퍼를 자른다. 파채의 물기를 뺀 뒤 라이스페이퍼와 섞고, 얇게 썬 돼지껍질과 소스를 파채와 라이스페이퍼, 데친 소고기를 넣고 다시 한 번 더 섞는다. 반짱쫀에 파만두를 올린 후 소스를 뿌리면 요리가 완성된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