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신규 예능 '자연스럽게'가 파격적인 조건의 반전 티저로 시선을 강탈했다.
소확행 힐링 예능 '자연스럽게'가 오는 8월 3일(토) 저녁 9시 첫 방송되는 가운데, 오늘(5일) 감성 충만한 첫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파격분양 1000원, 세입자를 찾습니다!'라는 광고 문구를 내건 이번 영상은 '단돈 천원이면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로 호기심을 한껏 끌어올린다.
'자연스럽게'는 '단돈 천원에 분양 받는 시골마을 세컨드 하우스'라는 콘셉트로, 자연 속 소박한 삶의 여유를 선물할 전망이다. 쉼표 없는 각박한 도시의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을 전하는 것은 물론, 사람들이 하나 둘 도시로 떠난 뒤 빈집이 늘고 있는 시골마을을 따뜻한 온기로 가득 채워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자연스럽게'의 이러한 파격적 조건은 이탈리아 뿐만 아니라 영국, 프랑스 등에서 시행 중인 이른바 '1유로 주택 정책'를 롤모델로 하고 있다. 이는 유럽 소도시들의 '도시 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인구 감소에 따른 유령 마을화를 막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돼 빈 공간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 경제를 살리고자 시작됐다.
'자연스럽게'는 배우 전인화와 조병규, 은지원, 김종민 등 예비 입주자들의 시골 마을 정착기를 담은 리얼리티 예능이다. 각각의 시골 생활 목표를 갖고 시골 마을에 입주한 셀럽들이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실현하며 힐링 라이프를 찾는 콘셉트의 현장성 강한 리얼리티다. 소박한 삶의 여유를 즐기는 '휘게 라이프(Hygge Life)'를 모티브로 한다. 이들 셀럽들은 시골 마을을 중심으로 늘어가는 빈집을 각자 한 채 씩 분양 받아 세컨드 하우스로 직접 리모델링해 살아갈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MBN '자연스럽게'는 '해피선데이-1박 2일' '불후의 명곡' 등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