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가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굿즈 23종이 오는 19일 국내와 글로벌 동시에 정식 출시된다.
이번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은 카카오프렌즈가 트와이스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이다. 평소에도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멤버들이 글로벌 팬들과 함께 쓰고 싶은 굿즈를 만들고자 상품 기획, 디자인 등 제작 과정 전반에 직접 참여했다.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의 메인 콘셉트는 ‘Always Together’(올웨이즈 투게더)로 ‘모두의 일상에서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곁에서 함께하는 소중한 존재,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굿즈는 지난 8월 선 출시한 핀 뱃지 9종에 이어 트와이스의 일상에 가장 밀접한 뷰티, 리빙, 여행 3개 카테고리 총 23종으로 구성됐다.
뷰티 팀에는 지효, 정연, 미나, 리빙 팀에는 쯔위, 사나, 다현, 여행 팀에는 모모, 채영, 나연이 평소 가진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각자 숨겨진 실력을 뽐냈다.
또 컬래버레이션 참여 과정은 메이킹 필름 등의 별도 콘텐츠로 제작되어 프로젝트 사이트 및 공식 SNS 계정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에 대한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