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아 중국차트 사진=피네이션 |
현아는 지난 11월5일 새 디지털 싱글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 발매 당일 ‘현아회귀(컴백)’라는 키워드로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랐다.
이후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한국가요 차트, 글로벌 차트에서 각각 1위에 오른 데 이어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도 2위에 오르는 등 현지에서 놀라운 화제성을 보였다.
지난 6일에는 신곡 발매 기념 웨이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중국 팬들과 만났다. 이날 방송 역시 동시 접속자수가 최고 35만명을 돌파하는 등 핫한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현아의 신곡 ‘FLOWER SHOWER’는 뭄바톤 리듬에 묵직한 808 베이스, 퓨처한 사운드의 합이 테마를 이루는 곡으로, 현아만의 장르인 퓨처 뭄바톤 팝댄스 뮤직이라는 새로운 스
미국 빌보드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아가 ‘FLOWER SHOWER’ 뮤직비디오와 함께 당당히 돌아왔다(HyunA Returns Triumphant With ‘Flower Shower’ Video)”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현아의 컴백을 집중 조명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ultur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