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12월 6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포스터를 공개하며 오는 12월 13일부터 내년 1월 26일(이하 현지시간)까지 멕시코시티의 대형 쇼핑센터 ‘플라자 카르소(Plaza Carso)’에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BTS POP-UP : HOUSE OF BTS in CDMX(이하 HOUSE OF BTS in 멕시코시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HOUSE OF BTS in 멕시코시티’는 지난 10월 서울에 처음 문을 연 ‘BTS POP-UP : HOUSE OF BTS’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과 멕시코 측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운영이 결정됐다.
복합 체험 공간 ‘BTS POP-UP : HOUSE OF BTS’는 운영 3개월 차에 접어든 현재까지도 매일 평균 2천여 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찾는 가운데 큰 관심 속에 운영되고 있다. MD뿐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와 캐릭터를 주제로 한 체험형 쇼룸 등 방탄소년단 관련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BTS POP-UP : HOUSE OF BTS’는 방탄소년단의 히트곡들을 테마로 한 신규 제품들과 내부 테마 공간을 매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한편, 쾌적한 관람을 위해 하루 최대 입장객을 2천2백여 명으로 조절하고 입장 대기 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대기 알람 시스템 도입, 기상 상황에 따른 우비와 핫팩 제공 등 관람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BTS POP-UP : HOUSE OF BTS’는 이번 멕시코시티에서의 오픈에 앞서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3개 도시에서 11월 23일부터 운영 중에 있다. 방문객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는 일본의 경우 사전 방문 신청 건 수가 약 23만 건에 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팬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일본에 이어 멕시코에도 ‘BTS POP-UP : HOUSE OF BTS’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