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필이 정규 1집 타이틀곡에 후회의 감정을 담아냈다고 밝혔다.
김필은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yours, sincerely'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타이틀곡 '변명'은 김필의 섬세한 보컬이 어쿠스틱 기타와 더해진 곡. 미니멀한 악기 구성의 1절과 대비되는 2절의 다채로운 악기와 편곡이 다이나믹한 곡의 무드를 극대화하며 한층 깊은 감성을 자아낸다.
타이틀곡 '변명'에 대해 "가사를 먼저 써놨다. 제목은 가제로 '변명'이라 지어뒀었는데 이게 제일 잘 맞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노랫말에는 후회나, 이루지 못한 바람에 대해 담겨 있다. 그래도 그 전에 다 할 수 있었던 것들이었을텐데, 다른 사람이 듣기에는 변명으로 들릴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에 '변명'이라 지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선정 이유로는 "모든 곡들이 그렇지만, 특히 이 곡에 개인적인 마음이 담겨 있다. 쓰면서도 이 곡은 타이틀로 해도 손색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곡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조성하가 등장한다. 김필은 "조성하 님께서 흔쾌히 출연해주셨다. 본인과 가족들이 나를 많이 좋아해주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당연히 도와주고 싶었다고 말씀하셔서 너무 감사했다"고 말했다.
김필은 첫 정규앨범 'yours, sincerely'를 통해 무력감, 상처에 무너졌던 지난날의 자신을 다독이며 앞으로를 또 묵묵히 견뎌낼 자기 자신을 향한 안부의 메시지로 리스
김필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yours, sincerely'를 공개한다. 이어 오는 20~22일 3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단독 콘서트 'COLOURS'를 개최한다.
psyon@mk.co.kr
사진|강영국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