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8억뷰 사진=YG엔터테인먼트 |
12일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지난 11일 오후 9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회를 넘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처럼’은 도입부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마지막인 것처럼 온 힘을 다해 사랑해 달라는 로맨틱한 가사와 뮤직비디오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 노래는 2017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TOP 25’에 이름을 올렸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됐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신기록 행진은 압도적이다. K팝 그룹 최초·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인 ‘뚜두뚜두 (DDU-DU DDU-DU)’ 11억뷰를 비롯해 ‘붐바야’ ‘Kill This Love’에 이어 ‘마지막처럼’까지 총 4편을 8억뷰 라인업에 올려놓았다.
이 가운데 ‘붐바야’와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9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자체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팝 주류 시장에서 블랙핑크의 존재감도 점차 커져 가고 있다. 최근 발표된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협업곡 ‘Sour Candy’는 아이튠즈 전 세계 57개 지역 1위,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40’에서도 각각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26일 컴백을 확정했다. 이 선공개 타이틀곡 이후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께 첫 정규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