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미래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환경보호, 글로벌 인재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의 목적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공익재단이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 그룹 코리아 및 7개의 국내 공식 딜러들이 공동 출연하고, 향후 운영기금은 BMW 그룹 코리아와 딜러, 고객들이 함께 조성하게 된다. 즉, BMW와 MINI 차량이 1대 팔릴 때마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3만원을 재단에 기부하면, 이에 맞춰 BMW 코리아, 딜러사 그리고 BMW 그룹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고객이 금융상품을 이용할 경우)가 각각 3만원씩 기부하는 매칭 펀드의 형태를 띄고 있다. 기부자 고객 대상으로 자선 콘서트, 기부 경매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또한 고객이 자녀와 함께 방학기간 중 참여할 수 있는 나눔 캠프를 개최해, 함께 봉사활동도 하고, 나눔 교육도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미래재단에서는 BMW 그룹 코리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기부 프로그램인 ‘Our Joy’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내부 임직원이 연간 3만원 기부금을 낼 경우 BMW 코리아 또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에서 추가 3만원을 매칭 기부하게 된다. 또한 이 외에도 외국어, 업무 역량, 특기적성 등 임직원 본인이 지니고 있는 재능을 활용해 이웃에게 나눠줄 수 있는 재능기부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BMW는 프리미엄 리딩 브랜드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비영리 공익재단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을 출범하게 됐다"면서, "재단을 통해 고객, 딜러와 나눔을 함께하고 노블리스 오블리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16년동안 전개해왔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보다 통합적이고 지속 가능한 관점에서 이끌어나가기 위해 이번 미래재단을 설립하게 됐다. 향후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며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리더십을 선보일 나갈 예정이다.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BMW, 이번엔 전기로 구동하는 터보 엔진"·BMW, 3기통 3시리즈 출시한다…경차보다 작은 엔진?
·BMW '뉴 1시리즈' 제작과정 완전공개…"따라 올테면 따라와봐"
·베일 벗은 BMW 'M2 쿠페'…'범상치 않은 외모와 성능'
·BMW 1M과 아우디 RS3 달리면 누가 이길까?